극동대 교수학습센터-고려대 원격교육센터, 'AI시대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대학의 교육전망'을 주제로 공동 워크숍 개최
발행일 : 2023-10-12 15:00:01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교수학습센터는 2023년 10월 12일(목), 고려대학교 원격교육센터와 'AI시대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대학의 교육전망'을 주제로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공동 워크숍에는 극동대학교 교수학습센터 구본진 센터장, 박채은 연구원이, 고려대학교 원격교육센터 장휘진 부장, 교수학습지원팀 이은정 연구교수 그리고 이러닝 교육업체 ㈜디클랜의 김봉수 이사, ㈜에듀마루의 이규헌 대표이사가 참석해 산·학·연 정보 교류가 이루어졌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최신 원격교육과 이러닝 콘텐츠 제작 동향을 발표하면서 앞으로 대학 교육이 나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서 토의했다.

에듀테크의 발달로 인해 이러닝 콘텐츠나 동영상 플랫폼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각광받고 있는 AI 빅데이터를 활용한 학생 맞춤식 수업, AI 아나운서(모델) 등을 활용한 영상 제작, AR/VR을 활용한 실습교육 콘텐츠 등도 소개됐다.

구본진 교수학습센터장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디지털 교육, 이러닝콘텐츠 원격 교육, 다차원적인 융합교육 등이 미래교육의 발전 방향이라 볼 수 있으며, 교수와 학생 모두 참여하는 창의적 상호작용이 이뤄질 수 있는 교수학습 지원프로그램 제공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극동대학교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에듀테크를 활용한 이러닝 콘텐츠 개발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자 맞춤식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