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 전공-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 지구, '업무협약' 체결
발행일 : 2023-12-27 14:39:40

사회복지학 전공(주임 이연수 교수)는 2023년 12월 27일(수),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 지구(총재 심현섭)와 ‘지역복지 전문인력 양성 및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이하 라이온스 경기지구)는 인도주의와 이타주의를 지향하는 풀뿌리 사회봉사 네트워크 단체이다. 라이온스 경기지구는 106년의 역사를 지닌 봉사단체 국제라이온스협회의 한국 지부로, 경기지역의 53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라이온스 경기지구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심현섭 총재 등 라이온스 경기지구 관계자들이 참석했고 극동대 측에서는 임은의 교양대학장, 유연웅 지역상생발전센터장, 이연수 사회복지학과 주임교수, 강장미 교수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인학습자 입학 및 취·창업 협력, 사회봉사, 현장실습 △정보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지역복지 관련 연구를 위한 제반 협력 △협업을 통한 공동사업 추진 및 상호교류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향후 실질적 협력과 활발한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임은의 교양대학장은 “국제적 명성이 자자한 국제라이온스협회와 교류·협력의 물꼬를 트게 돼 기쁘다”며 “경기지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경기 권역의 지역복지 및 평생교육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심현섭 라이온스 경기지부 총재는 “양 기관의 교류·협력이 경기 권역의 지역복지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더불어 평생교육의 진흥 및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양 기관에 상호 유익이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