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 ‘2022 다올찬 음성고교미래교육한마당’에서 진로체험 진행
발행일 : 2022-09-07 10:00:00

사회체육학과(학과장 유인영), 임상병리학과(학과장 성지연)는 9월 6일(화), 2022 다올찬 음성고교미래교육한마당에서 ‘전문체육지도자’, ‘임상병리사’ 진로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은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의 추천으로 진행됐으며, 음성의 미래 고교 교육 모델을 찾고 다가오는 고교학점제를 준비하기 위해 진행됐다.
전공학과 체험에서 사회체육학과는 미래 전문체육인이 되기 위한 학생의 기초체력 측정으로 악력측정, 배근력측정, 제자리멀리뛰기 등의 체험을 진행했고, 임상병리학과에서는 혈압검사, 혈당검사, 적혈구 백혈구 및 혈소판 현미경 관찬, 혈액형 검사, 세균 및 진균 현미경 관찰 등을 진행했다.


진로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경험과 함께 측정기구의 용어와 운동방법, 자세 등을 배울 수 있었으며, 또 현미경을 통해 관찰 된 내용에 큰 관심을 보이며 미래 진로에 대한 관심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사회체육학과장 유인영 교수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전문체육인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중·고등학생들이 체력측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자신의 미래를 잘 준비해 우리나라 체육을 이끌 미래의 전문체육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