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센터, ‘2022년 청년-지역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전문교육과정’ 현장으로
발행일 : 2022-08-18 11:00:54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이영신)는 음성군 지원으로 운영한 ‘지역-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사업’인 ‘이음:이렇게 좋은 음성’ 프로젝트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지난 10일과 12일 양일 간 지역기업체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2022년 청년-지역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전문교육과정’은 음성군 지원 사업으로 군에서 추진하는 지역 중점사업을 고려하고, 음성군 기업체 요구조사를 통해 선정된 ‘에너지관리기사 교육과정’과 ‘품질 물류관리 교육과정’ 이다.
지난 6월부터 운영을 시작해 교육생들은 숨가뿐 10주 70시간의 교육과정을 지나왔다. 그리고 양일간 그 대미를 장식하는 현장견학 교육으로 음성군 내 우수기업인 ㈜코리아솔라에서 에너지 관리기사 교육을, ㈜대보전기에서 품질물류관리 교육을 통해 직접 이론과 실무를 익힐 수 있었다.
이번 과정은 지역 산업체의 요구에 맞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인데, 이미 음성군 지역 업체에 ‘품질관리’ 직무로 채용된 사례가 나오는 등 사업 목표에 한 걸음씩 다가서고 있다.
이영신 취창업지원센터장은 “음성군 내 우수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 역량을 교육하고 기업에 연계해 청년 취업률을 견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 운영된 전문교육과정이 현장견학 교육을 통해 정점을 찍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이번 현장교육을 통해 지역-대학-산업체의 유기적인 연계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