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 ‘SMART-K 경험 네트워킹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성료
발행일 : 2022-02-16 15:00:00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SMART-K 경험 네트워킹 프로그램’ 2021학년도 성과발표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극동대학교는 교내 대강당에서 이번 성과발표회를 열고 능동적, 자기주도적인 경험과 현장맞춤형 혁신 비교과 교육인 ‘경험 네트워킹 프로그램’의 성과 공유 및 피드백의 기회를 가졌다.
‘SMART-K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해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과 지도교수가 함께 참여해 소감과 활동 내역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하에 발표자, 학과교수, 보직교수 등 필수 인원만 참석했으며, 성과발표회 영상 및 참여자 인터뷰 등은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돼 공유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효하 학우는 “학과에서 배우는 역량 외에 전공분야에 대한 체험·실습·견학 등을 실시하면서 매우 값진 경험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2021학년도 ‘경험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극동대학교 학우들과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높은 호응으로 93개 프로젝트가 신청돼 정성적, 정량적인 심사를 통해 78개가 최종 선발됐으며, 이중 74개 프로젝트를 완수해 높은 수행률을 달성했다. 이에 2억1000만원이 넘는 장학금이 지급됐으며, 참여 학생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았다.
극동대학교는 이러한 만족도와 교육 효과를 고려해 2022년도에 장학금을 확대 투입해 ‘경험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고도화하여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인재교육혁신원 김정헌 원장은 “급변하는 4차산업혁명시대,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취업시장에서 학생들의 경쟁력 제고와 현장 중심 맞춤형 혁신 교육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