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 출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출판센터는 극동대학교 부속기관으로써 학보와 영자신문, 그리고 출판도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학보는 '극동대학교보'를, 영자신문은 'Far East University Times'를 통해 본교 구성원들에 대한 학술, 연구, 봉사활동 및 제반행사 등 학내ㆍ외 소식은 물론, 급변하는 대학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극동대학교학보 인터넷판'을 운영함으로써 신속하면서도 건설적인 의견과 비평을 담아 올바른 여론의 창달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출판센터 본연의 역할은 학술교양교재 출판을 통해 극동대학교를 학술문화 공동체로 만드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
'출판센터 홈페이지'와 '출판센터 출판도서 홈페이지'를 새로 오픈하여 병행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교 22주년을 넘어선 지금 '동시대의 교양인과 함께 하는 출판문화의 산실'을 비전으로 삼아 독자의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도록 하여 대학과 사회의 가교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주요업무
발행출판센터에서는 학보의 편집, 발행 및 배포, 학생기자의 임용 및 교육, 대학문화 창달 및 학풍조성 관련 사업, 학보 광고관련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다.
'極東大學校報' 는 1998년 4월 23일 창간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연간 6회, 매회 8면을 17,000부(년간 102,000부)씩 지속적으로 발행하다가 디지털 매체의 급속한 확산에 힘입어 2020년부터 연간 2회, 매회 8면을 10,000부로 축소하고, 영자신문 'The Far East Tiger'는 연간 2회, 매회 4면을 5,000부(연간 10,000부)씩 발행하다가 제호를 'Far East University Times'으로 바꾸고 1,000부(연간 2,000부)씩 발행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여 '극동대학교 학보 인터넷판'과 'Far East Unifersity Times 인터넷판(pdf 파일 업로드)'을 실시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본교 교직원과 재학생, 동문뿐만 아니라 신문사, 지역언론사, 전국소재 대학 및 학보사, 해외 자매대학, 고교, 관공서, 도서관 등에 신문을 널리 배포하고 있다.
- '極東大學校報' 발행
- 발행횟수 : 2회 (5월, 11월)
- 발행면수 : 8면
- 발행부수 : 1회 10,000부 / 년간 20,000부
- 'Far East University Times' 발행
- 발행횟수 : 2회 (3월, 9월)
- 발행면수 : 4면
- 발행부수 : 1회 1,000부 / 연간 2,000부
- 운영방침
- 출판센터는 극동대학교 부속 언론 및 출판기관으로써 '極東大學校報'와 'Far East University Times' 발행을 통해 대학 사회의 주요 소식을 보도, 논평함은 물론 실시간으로 본교의 소식과 발전상을 알리는 ‘극동대학교 학보 인터넷판’을 운영하고, 출판물 저작의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해 '출판서적 소개 인터넷판'을 동시에 운영한다.
- 여론조사를 통해 학내의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건전한 여론을 형성한다.
- 각종 학술 및 예술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의 정서순화와 교양함양에 힘쓴다.
- 중앙 및 지역 언론사, 각종 유관단체와의 교류 및 학보발송을 통해 대외 홍보에 힘쓴다.
- 각종 교내ㆍ외 행사 취재를 통한 자료수집 및 기사 기록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