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 개교 24주년 기념 '한마음' 행사 개최
발행일 : 2022-12-06 16:00:13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12월 6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스마트-K 테크센터 대강당에서 개교 2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교 기념 '한마음' 행사에는 류기일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 교직원, 학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인영 입학처장이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식은 ▷식전공연 ▷대학발전 교직원 공로상 ▷우수 학생 공로상 ▷총장기념사 ▷24주년 기념 영상 시청 ▷대학 경험네트워킹 성과 발표 등 순으로 진행됐다.
처음에는 식전 행사로 항공정비학과 학우들로 구성된 Air B&B 밴드 공연을 가볍게 감상하였다.

                                     [식전 행사로 밴드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 항공정비학과 Air B&B]

                                                                [교원 수상자 시상 장면]

이번 교원수상자로는 미래교육자상에 이익희 교수(미디어영상제작학과),  이효선 교수(항공운항서비스학과), 이용준 교수(해킹보안학과), 인경희 교수(연극연기학과), 남형경 교수(호텔외식조리학과), 이창학 교수(항공정비학과)가 각각 수상했다.
그리고 유학생 멘토상은 정혜란 교수(글로벌호텔경영학과)가 수상했고, 우수 강의상은 김가중 교수(방사선학과)와 양정미 교수(항공운항서비스학과)가 수상했다. 
우수연구상은 권혁우 교수(임상병리학과)와 김정미 교수(안경광학과)가 수상했다. 

                                                                     [직원 수상자 시상 장면]

직원 수상자로는 우수교직원상에 이명노 팀장(사무처), 김용만 직원(사무처), 장영아 직원(취창업지원센터), 김효진 연구원(진로심리상담센터), 고수정 직원(사무처)이 각각 수상했다.
또 유학생 멘토상은 죽진너리브어트겅자르갈 직원(대외협력처)이, 공로상은 이신호 직원(학술지원팀)과 왕현경 조교(간호학과)가 수상했다.

                                                                   [학생 수상자 시상 장면]

학생 공로상은 이제홍 학우(영상미디어제작학과), 손수춘 학우(사회복지학과), 이기용 학우(호텔관광경영학과), 이동천 학우(항공정비학과)가 각각 수상했다.  

류기일 총장은 기념사에서 "올해로 개교한지 24주년을 맞게 돼 매우 뜻깊다"며 "극동대학교는 올해 대학의 재정적 성장과 함께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대다수의 학과에서 놀라운 성과를 냈으며, 새해에는 더 큰 성장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념사를 하고 있는 류기일 총장]

또 "그동안 대학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온 교직원 분들과 극동대학교를 빛내주신 동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대학 구성원 간 소통을 이어가고 모두 변화와 혁신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으로는 2022년 한해를 뒤돌아보며 극동인이 이루어낸 성과를 기념 영상으로 제작한 [개교 24주년 기념 영상]을 함께 시청하였다.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 성과를 발표하고 있는 김창환 인재교육혁신원장]

뒤이어 김창환 인재교육혁신원장이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에 대한 성과를 발표하였다. 
이어 이승상 학우(항공정비학과), 박진석 학우(항공운항서비스학과), 김수현 학우(작업치료학과), 이제홍 학우(미디어영상제작학과)가 차례로 자신의 성과 경험을 발표하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식후 공연으로는 연극연기학과 학우들의 뮤지컬 [렌트]와 사회체육학과 학우들의 [치어리딩] 공연을 함께 감상하였다.
기념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 촬영을 끝으로 공식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내년에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극동가족이 함께 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