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치료학과, 국제 온라인 학생 포럼 참가
발행일 : 2022-10-11 20:00:29

작업치료학과(학과장 김정헌) 학우들이 10월 11일(화), 호주 시드니 대학교에서 주최한 국제 작업치료학생 온라인 포럼에 참가했다.
이번 포럼은 호주 시드니 대학교 작업치료학과 Sanneta du Toit 교수가 의장을 맡았으며 호주(University of Sydney), 한국(극동대학교), 영국(University of Southampton), 스웨덴(Karolinska Institute), 남아공(Sefako Makgatho Health Sciences University) 의 작업치료학과 학부생, 대학원생, 교수가 참여했다.

포럼의 주제는 각국의 노인 케어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목적으로 개최됐다. 약 1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의장의 인사에 이어 학생들이 소그룹으로 나뉘어 각 나라의 노인 보건에 대한 정보를 밀도 있게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업치료학과 김협 교수는 “각 나라의 노인에 대한 보건 정책과 작업치료사의 역할을 공유함으로써 노인 보건을 위한 학생들의 전문 역량 향상의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극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국제화 특성화를 위해 학생들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온라인 포럼이 해외진출에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극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앞으로 매년 이 포럼에 참여해 한국의 노인 관련 정책 및 작업치료를 알리고 외국의 노인 케어를 배워 한국의 노인관련 정책 및 돌봄에 적용을 할 계획이다.